• 즐겨찾기 추가
  • 2020.05.28(목) 16:57
전남도, 가고 싶은 섬 ‘효(孝)박스 나눔행사’

5월 가정의 달 맞아 ‘블랙야크’ 후원 효박스 500개 전달

/안강선 기자
2020년 05월 21일(목) 15:45
전라남도는 21일 가정의 달을 맞아 가고 싶은 섬 주민들에게 ‘효박스’ 500개를 전달했다.
이날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순례자의 길로 널리 알려진 신안 기점·소악도를 방문해 거주한 57가구 섬 주민들에게 효박스 나눔 행사를 가졌다.
이번 행사는 전남도와 유명 아웃도어 기업인 블랙야크BAC간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.
‘효박스’는 섬 생활에 필요한 블랙야크에서 만든 버프와 양말을 비롯 국수, 라면, 밀가루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.
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㈜BYN블랙야크와 협약을 맺고 전남의 섬을 홍보하기 위해 14만 명의 블랙야크 알파인클럽 회원을 활용한 ‘섬&산 프로젝트’를 진행하고 있으며, 내년까지 이달의 섬을 매월 1개씩 선정해 ‘월간 山’ 잡지에 실을 예정이다.
또한 전남지역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해안쓰레기 정화 봉사활동을 추진하고,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전남 섬 마케팅, 공익형 광고제작 등 섬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.
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“기업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다가가는 좋은 예가 됐으면 한다”며 “가정의 달 ‘코로나19’로 자녀들의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효박스가 섬 주민들에게 작은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”고 말했다.
/안강선 기자
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